안녕하세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 P의 거짓의 개발팀이 GDC 2025에 참여해서 많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영어로 된 기사를 제가 참고하고 꼭꼭 씹어 먹고 싶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봤습니다. 앞으로 발매 및 새로운 소식 및 발매 후 공략까지 종종 올리겠습니다.
인터뷰에서 언급 된 DLC 관련된 주요내용을 종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모두 기대하던 플레이 타임은 15~20시간으로 충분한 플레이타임을 보장하는 것 같습니다. (본편이 30시간인데;;)
또한 본편의 OST가 호평을 받은 만큼, DLC의 사운드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으로 보입니다.
DLC 선공개곡 리스림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https://youtu.be/S6YWEDA3wNE?si=9X9nR3JQ_7cHRcTd
인터뷰로 보는 DLC 주요 특징
- 플레이타임: 숙련된 플레이어 기준 15~20시간.
- 스토리 배경: 크랏의 꼭두각시 대학살 이전 시점으로 돌아가 도시의 몰락 이유를 탐구
- 새로운 콘텐츠: 신규 보스전과 무기(예: 활, 쌍수무기). 눈 덮인 지역 및 벨 에포크풍 맨션 등 새로운 환경.
- 접근 방식: 기본 게임 챕터 9부터 자연스럽게 접근 가능. 적정 레벨 또한 9챕터 진입 정도이다
- 개발 의도: 1. 팬 피드백 반영 및 미완성 아이디어 구현. 2. 기본 게임과 함께 완전한 경험 제공.
- DLC 개발 철학: 피드백 적극반영, 싱글 플레이 경험 집중(멀티 X), 기존 게임에서 구현하지 못한 요소들을 보완 -Director's Cut 느낌으로 예상 (본편을 완성 시키고자 함)
- 특이 사항: 리아(Lea)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주요 역할, 그녀의 복수 여정을 중심으로 진행. 스토리와 전투뿐만 아니라 음악적 요소도 확장하여 몰입감을 높임.
GDC 기사 모음 및 요약
- Lies of P director says Overture DLC is at least 15 to 20 hours long (GamesRadar)
요약: Lies of P: Overture DLC는 기존 게임의 확장판으로, 약 15~20시간의 플레이타임을 제공하며, 크랏(Krat) 도시의 과거와 꼭두각시 대학살(Puppet Frenzy)을 배경으로 새로운 보스, 무기, 지역 등을 추가합니다. 개발팀은 팬 피드백과 미완성 아이디어를 반영해 DLC를 통해 게임 경험을 완성하고자 했습니다. - Lies of P's Future Begins with a Journey into the Past (Xbox Wire)
요약: Overture는 크랏의 몰락 이전 시점으로 돌아가는 프리퀄로, 팬들의 피드백을 수용해 스토리와 게임플레이를 개선했습니다. DLC는 기존 게임의 진실과 거짓 시스템을 확장하며, 챕터 9부터 접근 가능합니다. - Lies of P Unveils Its Highly Anticipated DLC (Fextralife)
요약: Lies of P: Overture는 2025년 여름 출시 예정인 프리퀄 DLC로, 크랏의 꼭두각시 대학살 이전 이야기를 다룹니다. 새로운 보스전, 무기, 전투 메커니즘 등이 추가되며, 기존 세계관을 더욱 확장합니다. - Lies Of P: Overture Interview - Jiwon Choi On The DLC (The Gamer)
요약: Overture는 기존 게임의 스토리를 보완하고, 새로운 캐릭터 리아(Leah)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협동 플레이는 포함되지 않으며, 싱글 플레이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Lies of P Is What It Was Meant To Be with Overture DLC Says Jiwon Choi (But Why Tho?)
요약: DLC는 전투, 스토리, 음악이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확장하며, 눈 덮인 지역과 새로운 무기를 통해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기존 게임과 함께 완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발팀의 비전을 반영합니다. 전투를 더 다양하게 만들었습니다.
* 사용된 아트의 저작권은 네오위즈에 있습니다.
GameSpot에서 영상 인터뷰도 공유했습니다. 이 많은 인터뷰로 P의 거짓 DLC에 대한 많은 관심에 팬보이인 저는 마음이 뻐렁치네요..
그 외 Thisisgame에서 라운드8의 박성준 스튜디오장과 한 국문 인터뷰에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P의 거짓" 개발사가 생각하는 콘솔게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
https://thisisgame.com/webzine/special/nboard/5/?n=208758
'P의 거짓' 개발사가 생각하는 '콘솔게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
해외 미디어가 가장 많이 물어보는 '이것'
www.thisisgame.com
그 외 공개된 영상 같이 보시죠
Story Trailer https://www.youtube.com/watch?v=-VrjGbwam7o
Announcement Trailer https://youtu.be/JfS9uc-CTcs?si=-gOUuzZcR29kHn8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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