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내가 좋아하는 음식점

스쿠퍼 (서울 경복궁역, 삼각지역) - 인서울 최애 젤라떼리아

uncheat 2024. 6. 28.

영업시간: 매일 12:00~21:00 (2024/7/1~4 여름휴가)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10 (서촌점),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62길 37 (삼각지점)

전화번호: 0507-1333-7623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scooper_gelato/ (매일 스토리로 당일 메뉴정보를, 신메뉴는 글로 알려준다)

주차: X, 포장/배달 가능

주력 메뉴: 젤라또 5,500원(컵/콘), 아포가토 6,500원 포장 15,500~30,000원

기타: 디퍼(커피와 소프트아이스크림, 이태리식 구움과자 등을 판다)라는 가게와 가족가게

 

개쩌는 서촌의 젤라또 가게 (삼각지에도 분점이 있는데, 사장님이 똑같이 만들어서 맛도 동일하다)

2019년 아이스크림의 불모지였던 서촌에 정통 젤라떼리아가 두둥등장했다.

 

오픈하자마자 미친 맛의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으로 내 사랑을 독차지한 스쿠퍼.. 진짜 회전문으로 먹었다.. 진짜 피스타치오 첫 입먹고 샹투스 울렸다.. 이맛이야 ㅠㅠㅠㅠㅠ 야근할때 수당나오는 걸로 꼭 먹었다.. 심적으로 지친 나의 마음을 달래준 스쿠퍼.. 내가 너무 맛있다고 호들갑떠니, 친구가 서대문 끼아로(스쿠퍼 전신)시절 끼객이었는데 그때부터 개존맛이었다고 증언해주었다..

시즌 별로 바뀌는 메뉴를 먹어보러 가는 재미도 훌륭하다. 특히 소르베의 경우 제철에만 먹을 수 있는 애들이 있는데 자두랑 복숭아 맛이 진짜 미친놈이다.. 진짜 진짜 향긋하고 너무 맛있다..

삼각지 스쿠퍼 전경
피스타치오, 막걸리! 맨위가 맛보기 스푼 한입이다.
영롱한 아포가또..... 사장님은 천재얌..

일단 풍부한 질감과 식감이 훌륭하고, 사장님의 당도 조절이 정말 딱 좋다. 원물 맛을 살리면서 향긋하면서 적당한 단맛이 기분을 산뜻하게 한다. 역시 이탈리아 유학파 출신 답다.. 이탈리아 대사관에서 인정도 받았다! ㅋㅋ

 

[맛 추천]

요거트 류 젤라또와 피스타치오 추천한다. 근데 초콜릿도 맛있고, 바질우유도 맛있고.. 아무튼 다 맛있으니 취향 껏 먹어도 좋다... 한입 한입 재료 원물맛이 그득그득하다. 특히 피스타치오는 몇십번 가면서도 항상 내 젤라또 컵 한자리를 당당하게 차지하고 있는 맛이다. 

딜레몬버터, 레몬크림치즈 등 레몬들어간 젤라또도 잘하신다.. 자두..복숭아는 1년에 1시즌 나오는데 있으면 꼭 먹어보시라.. 딸기시즌엔 딸기두 맛있고.. 막걸리 시리즈도 진짜 맛있다. 그때그때 만드시는 막걸리 주종이 다른데 그 특이한 막걸리의 향미를 잘 살린.. 존맛탱..

크림치즈류도 맛있다.

 

컵이나 콘을 주문하면, 2가지 맛을 담아주고 한입 양의 1가지 맛을 더 고를 수 있다. (총 3가지 맛 고름)

매장에 와서 맛 1개 정도는 테이스팅 해볼 수 있으니 고민되면 테이스팅을 요청해보자.

 

이번에 새로 낸 아포가또는 비주얼도 훌륭하고 맛도 엄청 맛있다. 아포가토 안에 아이스크림 양이 엄청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다.. 아포가토 아스크림은 고를 수 있다. 난 피스타치오 처도리니까 피스타치오로 먹었는데 당연히 맛있다..

영롱한 젤라또 복숭아 자두는 항상 최고다
혼자 두개 처먹은날.. 그래도 베이스는 무적권 피스타치오.. 쑥떡도마시꾸여.. 딸기 절대조넘..
이거 진짜 옛날 쇼케이스 ㅋㅋ 복순도가 맛있었는데..

스쿠퍼 캐릭터도 귀엽다 후후

 

참고로 옆에 조금 걸어가면 있는 디퍼라는 가게와 가족 가게이다. 디퍼의 소프트아이스크림도 정말 존맛탱이니 소프트아이스크림 땡기면 디퍼로 가자. (디퍼 인테리어 이쁘다!)

 

근처 서촌에서 맛있는거 먹고(김진목삼, 칸다소바, 안주마을 등) 후식으로 먹으면 아주 굿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