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채집/조황, 포인트

[가을 쭈꾸미 배낚시] 인천 영흥도 영진호 쭈꾸미 배낚시 후기

uncheat 2024. 9. 6.

주소: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리, 회센터 앞 신규선착장에서 배 탑승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야함)

일시: 2024/9/7 새벽 5시~오후 4시

비용: 10만원

장비: 멀미약, 신분증, 낚싯대(대여가능), 쭈꾸미 루어, 아이스박스에 냉매 채워서

탑승 배: 영진호, 2023 신건조 선박, 9.77톤 승객 20인승 (홈페이지 http://www.youngjinho.net/index.php) 

참석 인원: 고수1, 중수1, 초보3

 

(옆사람이 다녀온 후기)

올해 2월에 예약한 쭈꾸미 배낚시를 드디어 다녀왔다. 인기 있는 배여서 미리 미리 예약해야한다나..

 

장비/채비 정보

  • 낚시대: Nixx Pop2 베이트
  • 봉돌: 12호
  • 에기: 이태곤 쭈꾸미 에기

9월초는 씨알이 작아서, 마리수를 많이 잡고 싶다면 작은 사이즈 에기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아래는 사용한 쪼꾸만 에기

옆에 고수아저씨는 10분만 안물면 바로 에기 교체하시더라.. 이게 많은 조황의 비결일까?

초반에 제법 잘잡혔던 말린오징어 미끼
에기에 말린오징어를 케이블타이로 묶었다.

주차 정보

나는 미리 진두선착장에 가서 차박하고, 친구들은 새벽에 카풀해서 왔다.

전날 오면 주차장에 차가 없어서 주차하기 널럴한데, 당일 새벽에 올 경우 2~3시면 주차장이 풀이라 선착장에서 조금씩 멀어진다.

새벽 3:30분에 도착한 카풀친구는  주차장이 만차여서 제 2주차장(많이 멀진 않음)에 대고 카트로 짐을 옮겼다.

 

출조 후기

올해 영흥도 쭈꾸미 조황 대박이라는데 두근두근..

 

4시반까지 명부 작성하고 배에 탑승하였다.

 

23년에 배를 새로 교체 해서 설비가 좋았다. 특히 화장실 매우 깨끗.. 베리굿..

자리마다 쭈끄럼틀이 설치되어 있어서 넣으면 내 쭈꾸미를 넣을수 있다. 밑에는 바닷물이 있음.. 조과 관리하기 편리..

 

점심은 쭈꾸미제육덮밥을 줬다. 괜찮았다.. 역시 남자는 제육.. 생선까스도 들어있고 푸짐.. 폭염에 땡볓에서 먹으려니 좀 힘들었다 ㅠ

우리 배는 이만큼씩 잡았다. 안잡히면 빠르게 포인트를 이동해주셨다.

쭈꾸미는 풍년인데, 갑오징어는 많이 안나왔다 ㅠ.ㅠ 나는 한개도 못잡았고 친구들이 2~3마리 잡았다.. 부럽다..

여기 사진의 6번이 내 조과! (토끼 스티커 아래..)

 

실력 순서대로 많이 잡았는데, 배 예약해준 고수 친구가 제일 많이 잡았고(내 1.5배), 내가 두번째, 그리고 나머지 셋은 합친게 나만큼 나왔다.. 고수 친구 그늘 하나 없는 선수석에서 쉬지않고 잡는데 리스펙한다.. 가을 폭염이라 진짜 개더웠는데..

 

내가 잡은 쭈꾸미는 지퍼백 3개 분량정도 나왔는데 밀가루로 씻기 전에 보울에 담아보니 이정도 나왔다. (엄청 큰 세숫대야 보울임..)

잡은 쭈꾸미는 굵은 소금으로 1회, 밀가루로 1회 닦아서 뻘을 충분히 빼준 후 먹을 만큼 먹고, 남은 양은 냉동해서 라면먹을때 몇마리 넣어먹으면 꿀맛이다.

 

가을 쭈꾸미 작고 야들야들해서 쭈꾸미볶음 해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한동안 냉동실 든든해서 쭈꾸미 걱정 없을듯.. 흐흐

 

요 철에만 즐길 수 있는 재밌는 쭈꾸미 낚시~ 제철이니 바다루 나가보자

댓글